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사무실에는 조금 키가 큰 관엽식물이 잘 어울리는데요. 그 중 공기정화 식물인 녹보수는 어떨가요? 다른식물의 잎과 비교해 보면 유난히 반짝인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녹보수는 녹색보석 나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보석처럼 빛나는 예쁜 나무입니다.  

 

해피트리와 녹보수가 조금 헷갈리기도 합니다. 저도 처음엔 같은 나무인줄 알았습니다. 잎 모양이 비슷해서 더 헷갈렸습니다. 함께 놓고 비교해보면 잎모양이 다른것을 알지만 따로따로 보면 비슷해 보입니다.  

 

 

해피트리 vs 녹보수 차이점

해피트리는 잎모양이 조금 긴 타원형으로 생겼고 만져보면 잎이 부드럽습니다. 반면 해피트리는 둥근 타원형 모양으로 잎이 빳빳하고 딱딱한 느낌입니다. 또  줄기가 어긋나게 자라면 해피트리이고,  좌우 대칭으로 자라면 녹보수 입니다.

왼쪽 : 해피트리, 오른쪽 녹보수

나무대를 보면 해피트리는 세로로 굴곡이 많이 팬 선명한 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보수는 상대적으로 맨들맨들 매끄럽습니다. 꽃말이 둘다 번영과 행복이라고 하니 잘 키워야 겠습니다. 해피트리는 드룹나무과 이고 녹보수는 능소화과 식물입니다.

 

 

♠녹보수(China doll) 키우기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고 돈을 부른다는 속설이 있어 돈나무로 불려 개업선물로 많이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중국과 대만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원래 야외에서 30m정도 크게 자라는 나무로 늦은봄이나 이른 여름에 흰색 혹은 연노란색의 향이 짙은 꽃을 피웁니다. 실내에서는 꽃을 보기가 조금 힘듭니다.

 

햇 빛 , 통풍

녹보수는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탈 수도 있어 반그늘에서 키우는게  좋습니다. 다른 관엽식물과 비교해 잎이 아주 무성한 편입니다. 통풍이 잘 안되면 깍지벌레가 생길수 있어 통풍에 조금더 신경을 써 주는것이 좋습니다.

 

물주기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것보다는 흙 상태를 살펴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수돗물을 주는경우가 많은데 물을 하루전에 받아 염소성분이 날아가도록 한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것은 알지만 실천이 쉽지 않아 저도 그냥 수돗물을 바로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특히 추운겨울에 너무 차가운물을 그대로 주면 잎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잎에 분무를 해주면 먼지제거도 되고 공중 습도를 높여 진드기 등을 예방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습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곰팡이병이 생길수 있으니 적당한것이 좋습니다.

 

녹보수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합니다. 실내에서 공기정화 식물인 녹보수를 키우며 새싹이 돋아나는 소소한 재미늘 느껴보길 권해드립니다.

 

해피트리 사무실에서 키우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