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개업선물이나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두기 좋은 식물 하면 어떤 게 떠오르나요? 해피트리 같은 관엽식물도 좋지만 화사한 서양란은 어떨까요?  그중에서 호접란을 추천합니다. 관엽식물만 보다가 호접란을 보니 더욱 눈에 띄고 예쁩니다. 호접란 물주기만 신경 써 줘도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호접란 키우기

호접란은 수백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나비를 닮았다고 해서 호접란이라고 하는데 화려한 모양과 달리 향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부 향이 있는 품종도 있지만 꽃이 작고 품질이 좋지 않아 대중화되지는 않았습니다. 호접란은 꽃이 10송이 이상 달린 것을 최상품으로 꼽습니다.

 

호접란

 

호접란 물주기

물 주는 시기는 계절과 자라는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에 종이컵 한 컵 정도가 적당합니다. 습한 것을 좋아하지만 일주일 동안 흙이 마르지 않고 계속 축축할 경우 뿌리가 썩어 버릴 수 있어 너무 자주 물을 주지 않도록 해주세요.

 

 

호접란 햇빛

호접란은 흙이 아닌 다른 식물의 표면이나 바위 등에 붙어서 자라는 착생란의 한 종류입니다. 그래서 직사광선이 쬐는 곳보다는 반그늘에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창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놓아 두세요. 호접란은 습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끼나 잘게 자른 나무 등을 넣어 키우는 것을 많이 봤을 겁니다.  

 

호접란

 

호접란 키우기는 다른 식물과 마찬가지로 물 주기, 적당한 햇빛, 통풍이 잘 되다면 2~3개월 동안 충분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길면 4~5개월도 꽃을 볼수 있습니다. 특히, 봄, 가을에 꽃이 더 오래피어 있고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 더 빨리 꽃이 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식물도 쾌적한 온도를 선호합니다. 최적의 생육온도는 25도 정도 입니다. 특히 1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호접란 꽃말

호접란 꽃말은 '행복이 날아온다' 입니다. 개업, 생신, 승진등에 축하하기 좋은 꽃말입니다.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선물해 보세요. 한동안 꽃을 보면서 선물한 사람을 기억 할 것 같습니다.

 

호접란 물주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물주기는 여러 사람이 하기 보다는 한 사람이 담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사람이 물을 주면 중복해서 줄 수 있어 과습으로 식물을 죽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꽃이야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홍 낮달맞이꽃 보고가세요  (0) 2021.05.10
샤스타 데이지 키우기 꽃말  (0) 2021.04.29
시클라멘 씨앗, 열매  (0) 2021.04.22
모과꽃 본적 있나요? 효능  (0) 2021.04.16
봄야생화 양지꽃 뱀딸기 효능  (0) 2021.04.1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