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봄하면 생각나는 꽃은 무엇일까요?  당신도 벚꽃을 떠올리나요? 벚꽃을 많이 떠올립니다. 그런데 꽃 모양만으로는 벚꽃과 매화꽃을 구분하기가 힘듭니다. 둘다 남쪽지역은 3월에 피는데 3월초순에는 매화꽃이 피고 3월 중순 이후 벚꽃이 피면서 3월 말 4월초에 절정을 이룹니다.

 

3월 9일 퇴근길에 벚꽃이 피어있는것을 봤습니다.  공원의 벚꽃가로수 중에 한그루만 꽃이 활짝 피어 있어 급한성격의 벚꽃나무구나 하며 지나갔습니다. 며칠후 직장동료와 지나가다 벌써 벚꽃이 활짝 피었다고 하니 그럴리가 없는데 이상하다는것입니다. 서로 커피 내기를 하면 벚꽃을 직접 확인하러 갔습니다.

 

아무리 봐도 내게는 벚꽃인데 동료는 매화꽃이랍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 것일까요? 사진을 자세히 살펴 보면 차이점이 보입니다.

 

 

왼쪽은 벚꽃, 오른쪽 매화꽃

 

 

◆벚꽃 매화 구분하기

위 사진에서 보는것 처럼 왼쪽 벚꽃은 가지에서 꽃자루가 길게 나오면서 꽃이 핍니다. 하지만 매화꽃은 가지에 바짝 붙은 것처럼 꽃자루가 아주 짧습니다. 

벚꽃사진

 

매화는 그윽한 향기를 풍기며 벚꽃보다 더 일찍 핍니다. 매화 꽃잎은 둥근 모양이고 벚꽃은 꽃잎 가운데가 살짝 들어가 있습니다.  매화나무가 매실나무입니다.  꽃이 지고나면 매실이 동글동글 열려 5월하순부터 수확에 들어갑니다.매화꽃이든 벚꽃이든 봄을 알려주고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예쁜꽃들입니다.

2021.03.17 아침

아파트 단지내 햇빛이 잘 드는곳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주말쯤이면 활짝 필것 같습니다. 짧은 봄을 느끼며 좋은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내년 봄이면 꽃구경을 갈 수 있을거란 기대를 해 봅니다.

 

2020년 봄 사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