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개나리재스민(캐롤라이나 재스민)

감탕나무과의 미국 서부지역이 원산지인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입니다. 남부지역에서는 노지월동이 가능한 상록성 식물로 울타리에 심기도 합니다. 영어로 Carolina jasmine인데 개나리와 닮아서 개나리 재스민으로 불립니다. 노지에서 4월쯤 꽃이 피기 시작하고, 실내에서는 11월부터 피기 시작해 봄까지 꽃이 핀답니다. 

 

2023.04.6 개나리 자스민

 

♥개나리재스민 키우기

 

▶햇빛, 바람

햇빛을 좋아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15~25도 정도의 온도에서 잘 자랍니다. 남부지역 일부를 제외하고 노지 월동은 어렵습니다. 습기가 많고 배수가 잘 되는 흙을 좋아합니다. 꽃이 지고 나면 줄기와 잎이 아주 잘 자라는 꽃으로 키우기 쉬운 편입니다. 

 

개나리 재스민

 

실내에서 키울 때 따듯하게 키우면 다음 해 꽃을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꽃눈 형성을 위해서는 하루 8시간 이상의 햇빛과 겨울추위(10~15도 정도)에 4주에서 8주 정도 노출되어야 개화에 도움이 됩니다. 최저온도는 3도 정도로 영하로 내려가는 너무 추운 날씨는 냉해를 입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물 주기

봄에 꽃이 피면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물이 마르지 않게 해 줘야 됩니다. 실외에서 키울 때는 통풍이 잘 돼 과습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실내에서는 과습이 오는지 틈틈이 살펴야 합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고, 겨울철에는 속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줍니다. 

 

개나리 재스민

 

번식

번식은 삽목이나 휘묻이, 씨앗 파종으로 가능합니다.  덩굴성 식물이라 수형이 예쁜 외목대로 키우기는 좀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삽목은 봄철이 가능성이 높습니다. 꽃이 많은 식물은 영양분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름이 필요합니다. 

 

 

♥개나리재스민 주의점

개나리재스민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의 독성이 있어 피부에 닿으면 좋지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지치기를 할 때 수액이 손에 묻지 않게 장갑을 사용해야 합니다. 잎과 줄기, 꽃 전체에 독성이 있어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을 경우 키우는 것을 한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2023.04.05 캐롤라이나 자스민

 

♥개나리재스민 꽃말

사랑스러움, 희망,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습니다 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강한 향은 아니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기분 좋은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 

 

개나리 재스민

 

캐롤라이나 자스민은 화분에서 키우기도 하고 행잉식물로 키우기도 합니다.  노지에서 비를 맞고 아주 싱싱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노지 월동이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겨울철을 제외하고 화분을 밖에 두고 키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나리 자스민

반응형

'꽃이야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란 꽃  (0) 2023.04.14
데이지 꽃말  (0) 2023.04.13
매발톱꽃 구경하세요  (0) 2023.04.07
알리숨 , 알리섬 꽃말  (0) 2023.04.04
브룬펠시아, 브룬펠시아 자스민  (0) 2023.04.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