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데이지 꽃말

2023. 4. 13. 11:55
반응형

데이지는 흔히 볼 수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공원이나 화단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꾸준히 볼 수 있는 꽃입니다. 특히 봄에 더 자주 만나는 것 같습니다. 

 

♥데이지(잉글리시 데이지)

유럽이 원산지인 국화과의 한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데이지는 종류가 많은데 보통 데이지라고 하면 Lawn Daisy라고 불리는 잉글리시데이지를 말합니다.  데이지는 이탈리아의 국화이고, 태양이 뜨면 고개를 들고 태양이 지면 고개를 내린다고 하여 '태양의 눈'이라 불립니다. 데이지(Daisy)라는 말은 태양의 눈(Day' Eye)에서 변형된 것이라고 합니다. 

2023.04.9 데이지

 

유럽에서는 식용및 약용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원산지에서는 여러해살이 풀이지만 관상용은 대부분 일 년생으로 개랑 되어 나오고 씨앗번식이 잘 되어 가을에 파종해 봄에 꽃을 피웁니다. 흰색은 정말 계란꽃처럼 생겼습니다. 

데이지

 

♥데이지 꽃말

데이지꽃은 색깔에 따라 꽃말이 조금씩 다릅니다. 

흰색 데이지는  평화, 희망이고,   빨간색은  천진난만, 노란색데이지는 무의식, 있는 그대로, 
파란색데이지는 축복, 행복, 청아한 당신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물을 할때는 꽃말에 맞게 고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지

 

♥데이지 키우기

데이지는 더운걸 싫어하는 식물로 25도 이하온도에서 잘 자라고 월동 온도는 5도 정도랍니다. 보통 6월이면 꽃이 지고 잎이 시들기 시작합니다.  꽃색종류가 다양하고 심을 때 조금 조밀하게 심어야 예쁩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양지바른꽃에서 키우는 게  좋고 그늘에서는 꽃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보기보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로 배수가 잘 되는 흙에 심어주셔야 과습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더위에 뿌리가 썩기 쉬워 주의해야 합니다. 

 

데이지

 

♥데이지 전설

데이지꽃의 학명인 '벨리스 페레니스(Bellis perennis)는 베리디스(Belides)를 어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로마신화에 따르면 숲의 님프 베리디스는 아주 아름다움 님프였어요. 비가 살짝 내리는 어느 날 숲에서 축제가 열렸고 베리디스가 다른 님프들과 함께 촉촉하게 물든 숲에서 춤을 추었습니다. 

누군가 반하기 좋은 분위기였을 겁니다. 이 분위기에 정원과 수목의 신인 베르투므누스(Vertumnus)가 베리디스의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전설은 이루어지지 않아야 여운이 오래가는것 같습니다. 

베르디 스는 태양의 신 아폴론을 흠모했기 때문에 베르투므누스를 피해 달아나게 됩니다. 더 이상 달아날 곳이 없자 그녀는 신들에게 빌었고 그래서 데이지 꽃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데이지는 날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꽃인데, 서양에서는 데이지가 눈을 닫으면 비가 온다는 속설이 전해진다고 합니다. 데이지 꽃 화분을 사고 싶어지는 계절입니다. 

반응형

'꽃이야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덴스(바이덴스) 키우기  (0) 2023.04.17
모란 꽃  (0) 2023.04.14
개나리 재스민  (0) 2023.04.11
매발톱꽃 구경하세요  (0) 2023.04.07
알리숨 , 알리섬 꽃말  (0) 2023.04.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