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화려한 모양으로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서양 봉선화는 대형 화분에 많이 심어져 주변을 밝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공서나 길거리 화단 장식용으로 흔히 볼 수 있는 꽃 중 하나입니다. 

 

 

◆서양 봉선화(임파첸스 Impatiens)

서양봉선화는 중성 식물로 5월부터 11월까지 피는 꽃이랍니다. 임파첸스는 참을 수 없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열매를 살짝 손으로 만져도 꼬투리가 터져버리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도시의 공해나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성장 속도도 빨라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서양 봉선화는 원산지에 따라 두 개로 분류가 됩니다. 뉴기니아 봉선화가 있고, 아프리카 탄자니아 원산인 아프리카 봉선화가 있습니다. 

 

2022. 06. 26 서양봉선화(임파첸스)

뉴기니아 봉선화는 잎이 길쭉길쭉하고 홑꽃인게 특징이며, 아프리카 봉선화는 잎이 짧고 둥글고 홑꽃과 겹꽃이 있습니다. 또 임파첸스 개량종인 산파첸스도 있는데 잎에 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양봉선화 임파첸스

 

◆서양 봉선화 키우기

여름철에는 시원한 반그늘에서 관리하고, 겨울철에는 충분한 햇빛과 온도에서 키우면 계속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을 매우 좋아하는 식물로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해줍니다. 한해살이 식물이지만 생육여건이 맞으면 이듬해에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지 월동은 어려워 겨울엔 실내에서 키워야 합니다. 

서양봉선화는 특히 오랜기간 꽃을 많이 피우며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밑거름을 많이 주고 심어야 좋습니다. 또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지만 겨울철에는 햇빛이 부족하고 온도가 낮을때는 물의 양을 줄여 성장을 느리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번식은 씨 뿌리기나 줄기 꽂이로 가능합니다.

 

서양봉선화

 

◆서양봉선화 꽃말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속 한 장면의 대사 같습니다.  

 

서양봉선화

 

서양 봉선화는 음지에서도 비교적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키우기 좋습니다. 요즘은 개량된 품종도 여러 나오고 있습니다. 장미처럼 겹꽃에 무척 예쁜 꽃들입니다. 이런 꽃들은 실내에서 키우기 마냥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여름, 겨울 관리가 까다롭기 때문에  많이 관심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겹꽃이 피는 라벤더 오키드, 더블 임파첸스 , 애플 블라섬 같은 아이들은 무척 예뻐 힘들어도 키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꽃이야기 > 여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일홍 드라이플라워  (4) 2022.08.17
도라지 꽃 찾아보세요  (1) 2022.07.22
백합, 나리, 참나리 꽃 구경하기  (0) 2022.06.30
애기범부채 꽃 보러가기  (0) 2022.06.21
능소화 꽃말  (0) 2022.06.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