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비슷비슷한 꽃들이 많은데 오늘은 천인국이라는 이름을 가진 크고 화려한 꽃을 소개합니다. 여리여리, 아기자기한 소박한 맛 대신 크고 밝은 색깔도 눈에 확 띄는 꽃입니다. 

 

● 천인국

천인국은 품종이 많아 모양과 색깔, 피는 시기와 개화기간도 제각각입니다. 산책길에 본 천인국은 4월 말부터 피기 시작해 6월인 지금도 여전히 피어 있습니다. 천인국은  키가 30~50cm 정도, 꽃의 크기도 5~8cm 정도로 크고 안쪽은 붉은색 바깥은 노란색인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 줄기는 한해살이지만 뿌리는 노지 월동이 가능해 다음 해 다시 꽃을 피웁니다. 

 

2022.06.12 천인국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우리나라 전국에서 재배가능해 관상용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여름 더위에도 잘 견디고 공해에도 강하며, 토양을 가리지 않고 생명력이 강해 관리하기도 편한 식물입니다.  꽃 색깔이 인디언들의 망토를 닮아 인디언 국화라고 불린다는 설도 있습니다. 

 

 

● 천인국 꽃말

단결, 협력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디언들이 부족 생활을 했으니 서로 협력하고 단결을 잘해서 이런 꽃말이 생긴 걸까요?

 

인디언 천인국

 

● 천인국 키우기

천인국은 광발아기 때문에 복토를 해주지 않아도 발아가 잘 되고, 발아기간은 14일 정도 소요됩니다. 노지 파종의 경우 봄(4~5월)에 파종하면 꽃은 7~8월 사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 혹은 하우스 재배일 경우 2월쯤 파종하여 4월쯤 노지에 옮겨 심어 5월 말쯤부터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천인국

 

햇빛을 좋아하며 물빠짐이 좋은 토양을 좋아합니다. 척박하고 메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 도로변, 공원, 학교 등지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떨어진 씨앗으로도 번식이 가능합니다. 뿌리는 사방으로 넓게 퍼지며 잔뿌리가 많은 편이고 꽃이 지고 난 후 지저분하지 않고 재배가 쉽고 잘 자랍니다.

 

천인국

 

산책길의 즐거움중 하나가 꽃과 나무들을 볼 수 있는 여유가 아닐까요?  주위에 천인국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반응형

'꽃이야기 > 여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기범부채 꽃 보러가기  (0) 2022.06.21
능소화 꽃말  (0) 2022.06.20
핑크 트리안  (0) 2022.06.07
말뱅이나물  (0) 2022.05.30
기린초 꽃 구경하기  (0) 2022.05.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