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올리브나무

반응형

계란 모양의 닮은꼴 삼인방이 샤스타데이지, 마가렛, 옥스아이 데이지입니다. 예뻐서 사진을 찍었는데 이름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이 아인 미니어처 마거리트(마가렛) 또는 팔루고 숨 국화라 불리는 꽃입니다.  비슷하지만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샤스타데이지와 옥스아이 데이지는 꽃 모양만 보고 구별하기는 좀 힘듭니다. 잎의 모양을 보고 구분하기도 하는데 옥스아이 데이지 잎 모양이 좀 더 뾰족뾰족한 톱니 모양을 가지고 있지만 저는 여전히 헷갈립니다.

 

2022.05.07 미니어쳐 마거리트

 

■미니어처 마거리트( Chrysanthemum paludosum, Miniature Marguerite)

이 꽃은 국가표준 식물목록 상의 정명은 '팔루고 숨 국화' 또는 '미니어처 마거리트'입니다. 흔히 미니 마가렛이라 부릅니다. 쑥갓 모양은 닮은 목마가렛(Chrysanthemum frutescens L.)은 줄기 부분이 목질화 되는 다년생 식물이지만 미니 마가렛은 일 년생의 화단용 화초입니다. 일반 마거리트에 비해 키가 작고, 꽃도 앙증 망고 예쁩니다. 일반적으로 목마가렛은 키가 1m 정도 자라고 미니어처 마거리트는 30cm 이내로 자란다고 합니다. 특히 꽃이 오랫동안 피어 있어 화단이나 화분에 심어 정원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풀속의 미니 마가렛

 

 

■미니 마거리트 꽃말

목마가렛의 꽃말은 마음속에 숨겨둔 진실한 사랑, 자유, 예언 입니다.  미니 마가렛 흰색은 희망, 평화이고 노란색은 번영 믿음입니다. Chrysanthemum은 국화과에 속하는 1,000속 23,000종을 통칭하는 것입니다. 흰색 꽃이 피는 것은 크리산세멈 스노랜드/노스풀(Chrysanthemum snowland/noth pole), 노란색은 크리산세멈 멀티콜 예로(C. multicaule yellow)라 부릅니다. 

 

미니 마가렛

 

잎 모양을 보면 쑥갓을 닮은 목마가렛과는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잎 모양은 샤스타 데이지나 옥스아이 데이지를 더 닮은 것 같습니다. 

 

어느 커피숍 정원의 미니 마가렛

 

■마카렛 키우기

햇볕이 잘 들어오고 통풍이 잘 되는곳에서 기르고 물은 흙이 충분히 젖도록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은 반 그늘에서도 잘 자라고 있는 미니어쳐 마거리트 입니다. 

 

미니어쳐 마가렛

 

미니 마가렛을 키우며 작은 행복을 느껴 보세요. 

반응형

'꽃이야기 > 여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망초, 개망초 효능  (0) 2022.05.23
버베나 키우기, 꽃말  (0) 2022.05.19
붉은 토끼풀 꽃말, 효능  (0) 2022.05.13
괭이밥 꽃말  (0) 2022.05.12
금영화 꽃말, 키우기  (0) 2022.05.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